본문 바로가기

돌아다니기/일상 여정

스타벅스 리저브 홍대입구역사거리점

예전에 홍대역 1번 출구에서 합정역 방향으로 급하게 가야하는 일이 있었다.

저녁을 먹지 않아 커피만 빠르게 주문하려고 들어갔던

스타벅스 리저브 홍대역사거리점



리저브라서 카페 원두를 선택할 수 있다.


매장 구조도 많이 특이하다

일반 스타벅스처럼 좌석이 있기도 하나


계단형식으로 간이 테이블에 스탠드에 앉아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다.



아무튼 급하게 시켜먹었던 카페라떼가 있었는데

에티오피아 원두의 카페라떼 였다


리저브 음료는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린다.


나는 그날 되게 급하게 가야하는 날인데 시간이 촉박해지는 바람에 

리저브 음료를 시킨것이 후회가 되었었다가


마시는 순간, 그 마음이 싹 사라졌다.


초콜렛향이 나는 카페라떼가 진짜 맛이 좋았다.





그렇게 다시 찾게된 홍대역사거리점 리저브.


똑같은 에티오피아 원두의 카페라떼를 주문했고

이번에는 스콘과 이즈니버터2개를 추가했다.



스콘도 달달하니 정말 맛있다


키토제닉을 하는 사람이었지만 그날만큼은 포기했다.





이렇게 바 앞에도 앉을 수 있고

원두 추출 방법을

핸드드립이나 증류? 방법으로 다양하게 추출할 수 있다.



그러나 최강의 식사 책에서도 그렇고

스타벅스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추천해준 에스프레소 추출방법은 블랙이글이다.



블랙이글은 없는 매장도 있다는데

홍대역사거리점에는 존재한다.




진짜 무료로 나눠주는 비스티도 맛있다.




리저브 또 방문하고싶다.